클라우드사인(CloudSign) 고객지원

클라우드사인 서비스 관련 자주묻는 질문입니다.

  • question 클라우드사인에 등록한 인증서가 PC의 인증서 선택창에서 보이지 않습니다.
    answer 인증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1) 특정 사이트에서만 이용가능한 용도제한용 인증서인 경우
    > 클라우드사인 메인화면의 '구분' 에서 확인 가능
    2) 인증서 만료일이 지난 경우
    > 클라우드사인 메인화면의 '만료일' 에서 확인 가능
    3) 인증서를 폐지하였거나 효력정지한 경우
    > PC의 인증서 선택창에서 인증서 이미지의 X 표시로 확인 가능
    (사이트별 표시 방법 상이)
  • question 프리미엄 서비스를 해지하고 싶습니다.
    answer 프리미엄 서비스를 해지하는 방법은
    클라우드사인 앱 실행 후 '프리미엄 신청' 메뉴에서 [해지 신청]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가 되며
   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

    프리미엄 서비스는 선불결제이며 결제 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남은 기간 동안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question 앱에서 PUSH 알람 수신이 안되요
    answer 앱에서 PUSH 알람이 오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.

    1.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알림이 허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
    -기기마다 확인 방법은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환경설정 - 알림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  알림 활성화 및 클라우드사인 앱의 알림이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.

    2. 고객님의 PC가 클라우드사인의 서버와 통신이 되는지 확인
    -고객님의 PC가 직장 내에 있을 경우 네트워크 방화벽에 의해 클라우드사인 서버와 통신이 차단되어 있을 수 있으며
    해당 PC에서는 클라우드사인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

    ※ 클라우드사인 서버 접속 가능 여부 확인 방법 ※

    1) 제어판 -> 프로그램 및 기능 -> windows 기능 켜기/끄기 -> 텔넷 클라이언트 체크 -> 확인
    2) 윈도우 키 + R 입력 하여 실행 열기 (윈도우키는 일반적으로 컨트롤키와 알트키 가운데 있습니다.)
    3) 실행 창이 뜨면 열기에 cmd를 입력 후 엔터
    4)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하기와 같이 명령어 입력
    telnet 211.118.38.155 37001 입력 후 엔터(복사/붙여넣기 가능)
    telnet 211.118.38.155 37005 입력 후 엔터(복사/붙여넣기 가능)
    5) 결과 확인
    > 정상 : 화면이 전환되어 커서가 깜빡이면 클라우드사인 서버와 정상 통신 중
    > 비정상 : '연결 대상 211.118.38.155' 라는 문구가 있는 상태에서 화면이 넘어가지 않으면 통신이 차단된 것

    * 차단된 경우 방화벽 차단이 적용되지 않은 PC 또는 네트워크에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.

    3. 앱 삭제 후 재설치
  • question 클라우드에 저장 된 인증서를 삭제하고 싶습니다.
    answer 인증서를 삭제하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1) 클라우드사인 앱 실행
    2) 메인화면에서 삭제할 인증서의 좌측 하단 [자세히보기] 클릭
    3) [인증서 삭제] 를 클릭하여 삭제
  • question 휴대폰 단말기를 바꿨습니다. 인증서 등록을 다시 해야하나요?
    answer 고객님의 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단말기를 교체하셔도 본인인증 절차만 진행하시면 이용 가능합니다.
  • question 앱을 삭제하면 저장 된 인증서도 삭제가 되나요?
    answer 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삭제되지 않습니다. 앱 재설치 후 본인인증 절차만 진행하시면 이용 가능합니다.
  • question 프리미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?
    answer 프리미엄 서비스란?
    개인용 인증서 추가 등록, 법인 인증서 등록, 추가기기 등록이 가능한 유료서비스 입니다.

    *개인용 인증서 1개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.

    *자세한 금액 안내는
    클라우드사인 홈페이지 > 서비스가입안내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  • question 공공기관이나 은행 홈페이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가요?
    answer 국세청 홈택스를 비롯하여 인증서 선택창에서 보안토큰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든 공공기관 및 은행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

    -홈택스 이용방법(무설치버전)
    1) 홈택스 사이트의 [공인인증서 로그인] 클릭
    2) 스마트폰 번호 입력 후 [확인] 클릭
    3) 스마트폰에서 푸쉬메시지의 [실행] 클릭
    4) PC의 인증서 선택창에서 이용할 인증서 선택 후 [확인] 클릭
    5) 스마트폰에서 생체인식 또는 간편비밀번호 입력하면 완료

    -기타 공공기관 또는 은행 사이트 이용방법(설치버전)
    1) 이용하려는 사이트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
    2) 인증서 선택창의 '보안토큰' 선택 후 [CloudSign:1.1] 클릭
    (CloudSign:1.1이 보이지 않는 경우, 클라우드사인 홈페이지에서 보안토큰 드라이버 설치 후 재시도)
    3) PC에서 스마트폰 번호 입력 후 [확인] 클릭
    4) 스마트폰에서 6자리 승인번호 생성
    5) PC의 인증서 선택창에서 이용할 인증서 선택 후 승인번호 입력
    6) 스마트폰에서 생체인식 또는 간편비밀번호 입력하면 완료
  • question 클라우드사인은 어떻게 이용하나요?
    answer -클라우드사인 이용 전 준비
    1)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에서 '클라우드사인' 검색 후 설치
    2) 앱을 실행하여 본인인증 및 인증서 등록

    -홈택스 이용방법(무설치버전)
    1) 홈택스 사이트의 [공인인증서 로그인] 클릭
    2) 스마트폰 번호 입력 후 [확인] 클릭
    3) 스마트폰에서 푸쉬메시지의 [실행] 클릭
    4) PC의 인증서 선택창에서 이용할 인증서 선택 후 [확인] 클릭
    5) 스마트폰에서 생체인식 또는 간편비밀번호 입력하면 완료

    -기타 사이트 이용방법(설치버전)
    1) 이용하려는 사이트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
    2) 인증서 선택창의 '보안토큰' 선택 후 [CloudSign:1.1] 클릭
    (CloudSign:1.1이 보이지 않는 경우, 클라우드사인 홈페이지에서 보안토큰 드라이버 설치 후 재시도)
    3) PC에서 스마트폰 번호 입력 후 [확인] 클릭
    4) 스마트폰에서 6자리 승인번호 생성
    5) PC의 인증서 선택창에서 이용할 인증서 선택 후 승인번호 입력
    6) 스마트폰에서 생체인식 또는 간편비밀번호 입력하면 완료
  • question 서비스 가입 조건이 무엇인가요?
    answer 클라우드사인은 별도의 조건이 없으며 개인/법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 모두 가입이 가능합니다.